공상록

일본이 망해? 중국이 망해? 왜~~~~

참그놈 2020. 10. 16. 10:13

중국이 디폴트 상황이 되면 중국 경제가 망하나요? 뭐 그런 계산법이 없는 건은 아니겠지만, 그러게 중국 경제가 망하면 그게 끝인가요? 도무지 어떤 기준으로 어떤 생각을 하는 걸까? 궁금하기도 하네요. 중국도 일본도 절대 망하지 않는다. 미국은 망할 수 있어요. 중국의 모든 돈은 중국 공산주의 소유인데 미국에서는 개인이 다 각자 돈을 소유하는 게 미국법이기 때문이지요. 미국 경제가 망하는 날은 있어도 중국 경제가 망하는 일은 없다. 이게 제 판단입니다. 일본 경제는 왜 안망하느냐면 그 나라도 민주국가라고 할 수 있는 나라는 아니기 때문이지요. 카를로스 곤 회장한테 물어봐요.

 

비공개로 저장했던 것을 그냥 공개합니다. 미국이 중국을 혼내주고 있답시고 그럴 때 쓴 거 같은데 언제 썼는지 기억 안납니다.

 

 

일본 경제가 망하느니 마느니 하는 말들이 몇 년전부터 있었고 최근에는 중국 경제가 망하느니 마느니 하는 말들을 곳곳에서 하고 있습니다. 저 두 나라가 망하나요? 언제...? 100년 후에? 아니면 1000년 후에? 100만년 후에 망하려나 ㅡㅡ?

 

웬만한 기업 회계조차도 아무에게나 공개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국가 회계가 공개되는 일이 있나요? 기업이야 해마다 대차대조표를 보이고 뭐 그러지만.... 무슨 사건이 터지면 분식회계니 뭐니.... 말들이 많아도 기업 하나 조사하는데도 수년이 걸립니다. 어떤 한 국가에서 가장 복잡한 장부를 보유한 단체는 바로 그 국가입니다. 그런데 또 국가는 국제정치라는 희안한 테두리 속에 있기 때문에, 한반도 유사시 한반도를 어떻게 쪼갤 것인가?를 논했던 것과 같이,  망해야 정상인 국가라도 국제관계 속에서는 망하지 않는 마법이 탄생합니다. 일본이 망하지 않는 이유지요. 그걸 믿고 돈은 왕창 찍어내기도 했고.

 

중국? 비밀의 숲입니다. 아마존보다 더 깊은 숲이라서...   예를 들어 봅시다. 만원을 은행에 예금하면 은행은 지급준비금을 제외하고 대출을 합니다. ..... 에궁 쓰기 귀찮아요. 은행의 신용창출 과정에 대해서 검색해 보세요. ....  그런데, 은행 문턱이 높다고 하지요? 그래서 금융권도 제1금융권, 제 2금융권, 제 3, 제 4, 제 5,  사채, 신체포기각서 등등 그 구조가 무진장 복잡해요. 중국이 왜 비밀의 숲인가 하면... 14억이라는 인구때문입니다. 실제 중국이 중국내 모든 공공기관 기업 뿐만 아니라 중국 내 모든 돈의 흐름을 공개할테니 세계 각국의 회계 전문가들을 모두 불러와서 "중국은 깨끗하다. 직접 검토하라! 라고 한다고 해도 그거 분석 못해요. 무슨 수로....  회계업무로 자기 나라에서 먹고 살기 바쁜데 중국 내부 회계보고서를 어느 세월에 분석할 수 있겠어요. 인구조사조차도 되지 않는 나라에... 무슨 개뿔...  사람은 10개월에 한 번씩 태어나요. 임신이 되었다고 할 때. 하지만 신용창출은 광속이에요. 최소한 단말기라도 필요하니 광속까지는 아닌가? ㅡㅡ

 

일본이 망하니 중국이 망하니 마니 하는 그런 말은 그만 들었으면 좋겠네요. ^^;; 교과서에서 배운대로라면 망하는 게 정상일 수 있지만, 세상은 교과서대로만 움직이지 않는다고 그러더라고요. 응? 미국이 중국을 이겨? 무슨 수로..........? 이길 수 있다면 뭐로 이길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하다. 혹시 군사력으로? 그러게 몇 명이나 죽일 수 있을까? 그렇게 세계의 공장이 무너지고 나면 닥칠 세계 경제 위기는 어떻게 감당하고?

 

풍선을 위에서 누르면 옆으로 삐져 나옵니다. 깡통 압축기처럼 옆으로 퍼지지 않고 팍 찌그러져서 나오지 않아요. 내몽골에다 중국어만 쓰라고 하지, 3주 후에 대만에다 전쟁할 거라고 하지, 한강 이북은 중국의 지방정부였다고 하다가 백제 지역도 이제는 중국 역사라고 우긴다면서요. 그걸 동북아 역사재단에서 "당연합니다"라고 공식 승인한 마당입니다. 미국은 중국을 통제할 수 없다가 제 생각입니다. 미국이 자빠지지 않으면 다행이지.

 

제가 생각할 때,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등등의 동남아 국가들은 이미 잠재적으로 중국이 자국 영토로 간주하고 있다고 봅니다. 아프리카 대부분 역시 마찬가지. 미국이 아프리카 여러 나라가 중국에 진 빛을 탕감해 줄 수 없을 바에는 중국에게 넘어갔다고 봐야지요.

 

겉보기에 미국은 큰판에서 이기고 작은 판은 다 지는 건데...  큰 판은 하나인데 작은 판은 그 수가 많지요? 결국 티끌모아 태산인 것이 함정이라는 말이 되는데, 그 와중에도 일본은 한반도를 어떻게든 먹겠답시고 지랄병을 할 거고... 그래가지고는 교육부에서 개성상인의 탄생 같은 책은 절대 보면 안된다고 출판 금지하고 압류도 하고... 반일 종족주의니 뭐니 하는 책은 베스트 셀러가 되고... 그러게 쥐고 있을 때 잘 생각들 하세요. ^^

 

 

혼자 뉴스 보면서 되지도 않는 짱구를 굴려보면서 끄적거린 겁니다. 순전히 뇌피셜이므로 재미삼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