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상록

일본이 주일 한국대사관을 압류하려 한다고?

참그놈 2020. 10. 19. 19:05

뉴스에 재미있는? 황당한? 어이없는? 기사가 났네요.

강제징용과 관련한 일본의 대응일텐데, 주일 한국대사관을 압류하려 일본 내에서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말이라는 것이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하는데, 국제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일지라도 대사관은 압류가 가능하지 않다는 것 정도는 알 겁니다. 외교 관계가 단절되면 철수를 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압류라고 표현했습니다. 이는 일본이라는 국가가 국제법 위에 군림하고 있는 국가라는 뜻이 아니고 뭐겠습니까? 누군가는 아직까지 대한민국 영토와 대한민국 국민들을 자국의 식민지로 여기고 있어서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세계 200여국이 모두 대한민국을 자주 독립국으로 알고 있는데 그런 사실을 무시하고 압류라고 발언했으니 이는 일본 이외의 나라는 미국도 중국도 러시아도 기타 유럽 여러나라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등등 모두를 향해 "일본이 원할 때 어느 나라의 영토든 일본이 원할 때 언제든 압류할 수 있고 취득할 수 있다" 는 말을 한 것과 같습니다.

 

사실 이 세상은 몇 천년 전부터 모두 중국의 것이라고 중국은 주장하여 왔습니다. 천하사상이라고 합니다. 저는 중국만 그런 사상을 가지고 있는 줄 알았더니 일본 역시 그런 사상을 가지고 있나 봅니다. 이건 참 의외입니다. 그런데 작년 어느 때인가? 아베 일본 총리가 재임 당시 일본을 방문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에게 식사대접을 하면서, 시진핑 중국 주석에게는 후쿠시마 농산물로 식사대접을 하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는 후쿠시마 농산물로 식사 대접을 하지 않았습니다. 아직 때가 이르지 않았다는 뜻이었을까요?

 

개쁠도 모르는 것이 무슨 국제 관계 같은 것을 말하려는 것이 아니라, 일본의 속내 역시 중국과 똑같은 천하사상이었다는 것이 참으로 의외라 몇 자 적었습니다. 히야~~ 압류라... 압류?

 

현재 세계 인구가 77억이라고 하고 일본 인구 1억 빼도 76억인데

그 76억을 향해서 모두 주둥아리를 닥치고...  가만히 안있으면 알지??

이번에 일본이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온 세상이... 오대양 육대주가... 

 

하긴 대한민국 신문을 세계에서 몇 명이나 볼 것이며, 이런 기사를 외국어로 번역해서 잘 보도하지도 않을 거 같네요. 

이럴 때는 외국어 못하는 게 한이다. ㅜㅜ

히야~~  어쨌거나 일본 대단해요.

조만간 또 김정은 위원장이 일본에 대고 한 마디 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