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합시다/먹거리

냉동실에서 오래 보관한 고추가루 (10년 이상ㅡ,.ㅡ)

참그놈 2021. 11. 24. 11:24

냉동실을 보다가 오래된 고추가루를 발견했습니다. 얼마나 오래 되었느냐면 10년이 넘은 것입니다. ㅡ,.ㅡ 어머니가 살아계실 때부터 있던 것이니 한 15년 정도... 이걸 버려야 하나 먹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결국 버렸습니다. 살짝 몇 알갱이 손가락으로 찍어 먹어 보았더니 고추 맛이 전혀 안나더라고요. 그래서 냄새가 나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버렸습니다. 오래된 고추가루가 있는지도 모르고 고추가루를 또 사기도 했거든요.

 

냉동실에 보관되어 있던 것이 2kg 정도는 되어 보였습니다. 아깝기도 하고 그래서 검색을 했더니 진공포장을 하면 고추가루는 냉동실에서 10년 보관해도 무방하다는 내용도 보았습니다. 저희 집 냉동실에 있던 것은 진공포장은 아니었지만 꽁꽁 묶여 있어서 냄새는 나지 않았습니다. 어머니 돌아가시고 혼자 살면서 김장을 담겠습니까. 뭘 하겠습니까. 그냥 있는지 없는지도 모른채 냉동실에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고추가루를 냉동실에 보관하는 경우 최대 보관 가능한 기간이 궁금하네요. ㅋ

 

고추가루는 진공포장을 하는 경우 냉동실에서라면 10년도 보관이 가능하다.

 

하긴 누가 고추가루를 10년이나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쓰겠습니까. 혹시나 있는지도 모른채 냉동실에 보관해 둔 고추가루 등이 있는지 날 잡아서 확인 한 번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