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합시다/먹거리

코카콜라 맛이 변했나... ?

참그놈 2022. 12. 6. 07:05

콜라를 한 병 샀습니다. 콜라 사 본지 한 20년 되는 것 같네요. ㅡ,.ㅡ

 

콜라를 싫어했느냐면 그런 것은 아닙니다. 어느 날부터 몸이 소화를 못시키면서 탄산음료만 마시면 괴로우니 안 마신 것이 아니라 못 마신 쪽에 가깝습니다. 그래서는 콜라 뿐만 아니라 사이다 등등 탄산음료는 10여년 이상 거의 구입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올해 2022년에 데미소다 캔 3개 구입한 적이 있네요. 작년에 데미소다 대여섯개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 10여년 이상 탄산음료를 구입해 본 기억이 없습니다.

 

예전보다 몸이 많이 나아져서 그랬는지 갑자기 콜라 생각이 났습니다. 사실은 10여년 넘게 탄산음료를 떠올리지조차 않았는데, 갑자기 콜라 생각이 나더라고요. 희안했습니다. 몸이 낫는 것과 관계가 있는 것인지... 그래서 1.5L 병에 든 코카콜라를 하나 사 왔습니다. 그런데, 너무 오랫만에 마시는 것이라 그런지 옛날 맛이랑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제가 입맛이 변한 것인지... ㅋ

 

어릴 때는 코카콜라를 주로 마셨습니다. 펩시 콜라를 마시게 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코카콜라 쪽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그런데 지금 마셔보니 펩시 콜라랑 맛이 비슷해 진 것 같기도 하고... 펩시 콜라보다 조금 진한 느낌은 있네요. 어릴 때는 펩시 콜라는 외면하다시피 했는데, 닭을 주문하거나 극장 등에서 파는 콜라는 주로 펩시 콜라잖습니까. 콜라를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누이들이랑 극장 갔다가 또는 닭이나 피자 주문에 딸려오는 콜라는 가끔 마셔본 적은 있습니다. 펩시 콜라 맛이 예전보다 좋아졌다는 그런  생각을 했었습니다. 오늘 마셔본 코카콜라는 캬라멜 맛이 진하게 느껴진다 싶더니 원료에 캬라멜 향이 들어간다고 적혀 있네요.

 

제가 구입한 코카콜라 병에는 CocaCola Original 이라고 적혀 있는데, 너무 오랫동안 코카콜라는 마시지 않아서 그런지 - 극장, 치킨, 피자 등에 딸려온 콜라만 가끔 마셔서 - 맛이 변했는지 제가 입맛이 변했는지 모르겠는데, 지금 마셔본 것으로 생각하기에는 이제 굳이 코카냐 펩시냐를 구별하지 않고 구입해도 될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러네요.